위궤양 생검
Dr.DR
조회 651
25.07.08
위궤양 있으면 악성 가능성있어서 항상 생검하는 걸로 아는데, 해당 경우도 생검했을까요? aspirin 복용력이 있어서 출혈이 걱정되긴 하는데... 이미 위장관출혈 증상도 있고..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학점확대멈춰
25.07.08
실습 때 그냥 하던 거로 기억하는데요
bigstar96
25.07.08
Active bleeding 아니면 시행해도 대개 무리는 없고, active bleeding이라고 해도 무리하지 않는 선에 조심스럽게 시행해볼 수는 있습니다.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