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

암은 원래 무통성 덩이 아닌가요?

국시도전기

조회 402

25.08.05

왜 압통 있는 덩이로 나오는걸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삼년째유망주

25.08.06

일반적으로는 선생님이 말씀하시는것처럼 cancer들은 무통성 덩이로 진찰결과가 나오는경우가 많으나 압통이 있다고 cancer가 아닌것은 아닙니다. 경우에따라 종양 주변에 염증이나 괴사가 동반된 경우 국소적 압통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