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

대장암 남성에서 호발아닌가요?

멧쩸주세요

조회 319

25.12.07


2022 암등록통계에 의하면 남성 표준화 발생률이 더 높은데...

알렌 이론 - 1. 개요 - 1) 역학 에서는 여성에서 호발한다고 되어 있네요

혹시 제가 잘못 이해한 것이라면 가감없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4

사과냠냠

25.12.07

뭔가.. 결장암은 여성에서, 직장암은 남성에서 많다. 를 의도하고 쓴 워딩같은데.. 좀 그렇긴 하네요

멧쩸주세요

25.12.11

그렇죠,,,,ㅜ

CHY

25.12.10

국가암등록통계에서도 남자가 더 많다고 하고, 해리슨 22판에서도

There is a slight male predominance in the incidence of colorectal cancer, a

와 같이 나와 있습니다! (653p)

멧쩸주세요

25.12.11

감사합니다 선생님! 수정 문의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