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B형 간염에서 anti-HBs(-)이면서 HBsAg(+)인 상황이 이해가 잘 안됩니다. 도와주세요.
LastBloomer
조회 545
26.01.02
문제에서 환작 20년 전에 B형 간염 진단 받았다고 했는데
최근의 Lab 결과 보면 anti-HBs는 음성으로 나옵니다.
HBV 만성간염이려면 HBV carrier이면서 동시에 이에 대한 항체인 anti-HBs도 동시에 양성이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선생님들의 고견 여쭙고 싶습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알렌의기적
26.01.02
몇학년이신가요?
와아운우
26.02.05
헤이헤이 진정
미미미먀먐
26.04.14
ㅋㅋㅋㅋ문제풀다가 헤이헤이진정 계속생각나서 댓글달러옴 ㅋㅋㅋ 넘웃경
agent474
26.01.02
Anti-HBc, Anti-HBe, Anti-HBs 다 다른 의미입니다.
Anti-HBs 가 양성이면 B형간염 완치를 의미합니다.
브리슬
26.01.02
Anti-HBc랑 헷갈리신 것 같네요
개기면드럼통
26.03.15
헝
댓글 6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