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인은 HBV 총6회 맞아야된다는게
TakotsuboHeart
조회 178
26.06.06
1) anti-HBs 역가와 관계없이, 신생아때 016 3회 접종 했었어도 무조건 3회 더 맞는건가요?
그냥 최근에 맞은 백신일수록 예방 효과가 좋아서 추가로 맞는건가요? ;;
2) 의료인이 노출되었을 때 완전접종 + anti-HBs <10 mIU/mL: HBIG + 재접종 추가 3회
라고 하는데, 그러면 이 의료인이 6회 맞은 사람인데도 anti-HBs <10 라면 3방 더 맞아서 HBV를 총 9회 맞은 사람이 되는건가요?
.......
감사합니다 !!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서히
26.06.06
의료인 말하시는거죠?
1) anti-HBs 역가가 높으면 안맞아도 됩니다. 낮을때 맞으라고 써져있는거 헷갈리신거같네요. 실습갈때 B형간염 항체검사해보고 높은사람은 안맞았던거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만약 6회 맞은 사람이 항체<10이면 추가접종으로 면역형성을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HBIG 2회를 대신 맞습니다.
TakotsuboHeart
26.06.06
오 그렇군요 ㅠㅠㅠ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