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

자발성 세균성 복막염은 SAAG에 영향을 주지 않나요?

늦게출발한거북이

조회 875

23.11.27

자발성 세균성 복막염에선 SAAG가 1.1보다 작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자발성세균성복막염이랑 SAAG는 관계가 없나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5

🥰사랑에빠진딸기🥰

23.11.27

배안에 뭔가 불순한게 있으면(결핵, 세균 등등) SAAG<1.1 systemic하게 생긴거면 >1.1 SBP도 1.1보다 작지 않을까요

🥰사랑에빠진딸기🥰

23.11.27

간경변도 같이 있으니까 1.1보다 크구나 ..

vori

23.11.27

이 문제에서 SAAG >1.1인데 질문 오타 나신거 같아요! 논문 찾아보니까 간경변에 의한 복수는 다른 복수형성의 원인이 동반되더라도 SAAG>1.1이라고 하네요

🥰사랑에빠진딸기🥰

23.11.27

헉 감사해용

늦게출발한거북이

23.11.27

아 넵넵 죄송합니다 질문에 오타가 났네용..두분 모두 답변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