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지장 궤양에서 협착과 폐쇄의 차이
opkey213
조회 1185
23.12.26
해당 부문 이론에서는 십이지장 궤양의 폐쇄 치료법은 NG tube 하고 실패시 풍선확장술 등을 진행한다고 나와있는데
외과에서 십이지장 궤양의 협착 및 폐쇄에서는 협착부위 절제 및 문합술을 진행하라고 나와있습니다.
두 부분의 차이가 어떻게 다르길래 치료가 다르게 묘사되어있나요?
외과부분에서 나오는 치료는 오직 외과적인 부분만 고려해서 그런건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Dg
23.12.26
완전폐쇄로 인한 난치성 구토에 대해서 절제 및 연결술
opkey213
23.12.26
난치성이라 함은 풍선확장술과 같은 시술이 실패했을때 수술을 한다는 건가요?
익명
23.12.30
위식도샘창자 외과각론 19번 acm22-2 보시면 님이 궁금해한 flow가 나옵니다. 풍선확장술을 실패해서 이후의 처치로 날문방절제술을 고르는게 정답인 문제임
얼렌의서재
24.06.13
위 문제 같습니다.
김두팡
24.12.10
크으 감사합니다
댓글 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