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첨부] 간성뇌증의 원인
개같은예방
조회 954
25.01.15
해당 문제의 답이 4번인 것에 대해서는 이의없습니다.
하지만 1번이 답으로 안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위에 첨부한 이론에 따르면, 간성혼수의 원인 중에 '위장관 출혈'이 있어서 1번도 답이 될거라 생각했습니다.
현재 활동성 출혈이 없더라도 Hb 수치가 낮은 것으로 보아...출혈이 원인이 됐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ㅠ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꿀약과
25.01.16
손이 떨려?
햄찌
25.01.18
활동성 출혈은 없지만,
검은 변에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혈색소 수치가 낮은 것으로 보아 위장관 출혈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hyponatremia, hyperkalemia도 둘 다 출혈이 있을 때 동반될 수 있는 전해질 이상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주어진 조건 하에서는 출혈도 충분히 가능한 원인일 수 있다 생각합니다.
저도 국시 공부할 때 퍼시ㅍ, 동ㅎ KMLE 다 보긴 했지만 두가지 출판사 모두 오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복기된 문제고 원본이 아닌 문제들, 자체 제작 문제기도 하고 답이 틀리거나 복수 정답인 경우도 많고요, 또 개념설명된 부분도 outdated 된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국가고시 문제만 열심히 분석하시고, 그 외 임종평과 특히 KMLE 문제집 문제 등 다른 문제들은 어느정도 비판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공부할 때 덜 혼란스러우실 듯 합니다.ㅎㅎ
개같은예방
25.01.21
자세한 설명과 조언 진심으로 감사합니다ㅠㅠ
🥰사랑에빠진딸기🥰
25.04.19
출혈이 더 직접적인 원인이 될 것 같은데요 저는 ... ㅠㅠ
이 문제 버리죠 ..
댓글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