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커뮤니티
학습 게시판
기타 게시판
uityd
8분 전
보기에는 없지만 fT3를 측정하는 게 더 타당하지 않나요?
T3 toxicosis 확인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조회수 2
댓글 0
추천수 0
uityd
8분 전
uityd
1시간 전
해설 이상한 것 아닌가요?
이게 왜 partial central DI 인가요? 수분제한검사 후 Urine osmol < 300 이고, 데스모프레신 투여 후 >50% increase 이니 complete central DI 아닌가요?
조회수 16
댓글 0
추천수 0
uityd
1시간 전
KHAKI
4시간 전
쿠싱병과 ectopic ACTH 관련 질문
low dexa에서는 감별이 안되는데 high dexa에서는 감별이 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조회수 33
댓글 2
추천수 0
KHAKI
4시간 전
배고픈마루
6시간 전
두근거림, 두통, 발한
왜 두근거림, 두통, 발한 등의 증상이 없다고 주어진걸까요..?
조회수 8
댓글 1
추천수 0
배고픈마루
6시간 전
맥모닝불여일견
18시간 전
신장 초음파가 선지에 있었다면
초음파가 우선일까요?
조회수 28
댓글 0
추천수 0
맥모닝불여일견
18시간 전
통조랭
26.06.06
그레이브스 항체가 너무햇갈리는데
2) 갑상샘 관련 항체 (1) 갑상샘자극호르몬수용체 항체(+) (anti-TSH receptor Ab, TRAb) • 임상양상과 TFT가 갑상샘중독증 양상일 때, TRAb(+) = TSI(+)를 의미함 → 그레이브스병으로 확진 가능 * TRA...
조회수 44
댓글 4
추천수 0
통조랭
26.06.06
메트로니다졸리다
26.06.05
DEXA
해설에서 femur neck이 -3.1이라 해놨는데, -3.3 아닌가요?.. 제가 뭘 틀리게 보고 있나요?ㅠㅠ
조회수 17
댓글 0
추천수 0
메트로니다졸리다
26.06.05
느림보거북이
26.06.05
당뇨전단계 + 비만
경구혈당강하제 메트포르민 사용해볼 수 있지 않나요?
조회수 28
댓글 1
추천수 0
느림보거북이
26.06.05
느림보거북이
26.06.04
이 문제의 답은 왜 IPSS인가요
sellar mri에서 cushing disease를 발견하지 못한경우 다른 확진검사들( high dose dex suppression test, crh test, vasopressin test)를 해서 cushing과 ectopic을 구분하는것이 먼...
조회수 138
댓글 1
추천수 0
느림보거북이
26.06.04
티라미수케익🍰
26.06.03
문제에 쉰목소리는 안 적혀있는데
흐으ㅁ
조회수 82
댓글 1
추천수 0
티라미수케익🍰
26.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