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

Campylobacter 설사에서의 지사제 사용?

탄두리치킨

조회 373

26.03.23

염증성 설사에서는 지사제 사용이 권고되지 않지 않나요?

개념 내용에서는 지사제를 대증치료로 사용하라고 되어 있어 질문드립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3

Mmm

26.03.23

어느 파트에 잘못되어있는지 모르겠네요…! 치료의 지사제 파트는 아래와 같이 적혀있습니다!

탄두리치킨

26.03.31

Campylobacter 부분에서는 대증치료로 지사제를 사용하라고 되어있습니다!

플라잉비둘기

26.05.31

찾아보니까 발열과 혈변이 없고 설사횟수가 많아 일상생활이 힘든 경증 감염에서 제한적으로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염증성 설사 양상을 보인다면 금기에 해당하는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