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

EBV랑 일반적인 감기를 구별을 잘못하겠어요....

통조랭

조회 311

26.05.08

PBS 비정형 림프구 관찰 이 제일특징적이긴하겠지만 ...

임상증상에서 일반 감기와의 차이를 잘모르겠네요 ㅠㅠ PB smear업으면 못맞추나요???

특히 triad라고 불리는 발열 림프절 종대 인두염<=이거 그냥 감기증상같아서 뭔가 감이안잡혀요 ㅠ. ㅠ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6

rowlands

26.05.09

  1. 감기 걸리면 콧물, 기침도 나죠

  2. 감기에서는 tonsil exudate가 나오는 건 흔하지 않습니다

  3. 감기에서 cervical LN 커지는 것도 흔하지는 않죠

통조랭

26.05.10

오뭔가이렇게 보니까 좀이해가되네요 감사합니다!!

rowlands

26.05.10

개인적으로 느낀 건데 기침 목아픔 콧물 코막힘 가래 이런것들을 흔히 감기증상이라 생각해서 퉁쳐서 생각하기 쉬운데 각각을 좀 분리해서 보면 좋습니다 저것들이 항상 한번에 나타나는 건 아니니까요

통조랭

26.05.28

안녕하세여 님덕분에 오늘 임종평에서 전염단핵구증 문제 맞췄습니다 ㅎㅎ감사해요

rowlands

26.05.28

캬 잘하셨네요

플라잉비둘기

26.06.01

국시에서는 걍 인후염 사진인데 exudate 있으면 성홍열, IM 둘중하나로 찍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