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

아미카신이 아닌가요?

anipia

조회 1401

24.05.02

5일차 입원 환자인데 hospital acquired infection 아닌가요.

게다가

3rd degree 40% TBSA 환자는 mortality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기에 ICU admission 필요할텐데.

ICU에선 resistance 많은 잡것들이 당연히 많은 환경이니 amik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sam2103

24.05.02

교과서에서도 녹농균에서 Aminoglycoside 단독으로는 추천안합니다. 타항생제와 병합해서 써야해요

녹농균 bacteremia가 있거나 사망률 높은 환자라고 해도 aminoglycoside monotherapy는 적합하지 않다고 나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