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카신이 아닌가요?
anipia
조회 1401
24.05.02
5일차 입원 환자인데 hospital acquired infection 아닌가요.
게다가
3rd degree 40% TBSA 환자는 mortality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기에 ICU admission 필요할텐데.
ICU에선 resistance 많은 잡것들이 당연히 많은 환경이니 amik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sam2103
24.05.02
교과서에서도 녹농균에서 Aminoglycoside 단독으로는 추천안합니다. 타항생제와 병합해서 써야해요
녹농균 bacteremia가 있거나 사망률 높은 환자라고 해도 aminoglycoside monotherapy는 적합하지 않다고 나와있습니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