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sis에서 추정 진단이 없는 경우 qSOFA에 이미 SBP<100이 있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결국 대부분의 케이스에서 vancomyin을 쓴다고 이해해도 괜찮을까요? 알렌의 표를 봤을 때 vancomycin을 쓰지 않는 경우가 희귀한 것처럼 보여...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