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

Sepsis + neutropenia + 저혈압 = vancomycin이라는 말은

hana

조회 923

24.07.05

Sepsis에서 추정 진단이 없는 경우

qSOFA에 이미 SBP<100이 있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결국 대부분의 케이스에서 vancomyin을 쓴다고 이해해도 괜찮을까요?

알렌의 표를 봤을 때 vancomycin을 쓰지 않는 경우가 희귀한 것처럼 보여서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