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폐렴 성인폐렴
이이잉익
조회 674
25.11.20
성인에서 atypical penumonia라고 생각되면 b lacatam + macrolide or rFQ로 알고있는데
소아의 경우는 그냥 Macrolide만 쓸수있는건가요?
그리고, 소아에서는 Fq는 못쓰는걸로 알고있어서 rFq도 웬만해서는 안쓰는 거겠죠?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fis0710
25.11.20
성인 atypical pneumonia이 의심될때 베타락탐 같이 쓰는이유는 페렴이 정말로 비정형 폐렴만 있는지 확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실 성인도 원인균이 정확하면 베타락탐 안듣는 mycoplasma한테 베타락탐을 쓰지는 않겠죠. 하지만 둘이 동시 감염되는 경우가 많아 그렇게 씁니다. 소아도 동시 감염 의심되면 베타락탐 써도 됩니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