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청소년과

손발등 붓는게 터너증후군을 시사하는 소견인가요?

Lazenca

조회 3541

23.12.19

처음알았네요 ㅜㅜ 근데 왜 붓기가 ‘일시적’으로 생기는건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6

jschoi0419

23.12.22

‘터너 증후군 환아의 1/3은 손, 발등의 림프부종이나 목의 덧살이나 익상경으로 영아기에, 1/3은 단신으로 소아기때, 1/3은 생식샘 형성 장애로 사춘기에 진단됩니다‘ 라고 퍼ㅇ픽에 나와있네용

베르마알렌

23.12.29

임종평이면 지엽꼬라지ㅉ 하면서 욕하려고 했는데 국시기출이네…떼잉

얼렌의서재

25.06.15

터너증후군에서는 림프관의 형성이 미흡 -> 림프액 배출 원할하지 않음 -> 말초에서 림프액 정체 -> 삼출액의 피하 축적 -> 부종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일린의서재

25.11.06 (수정됨)

터너에서 이런 증상이 생긴는건 처음알았네요. 그런데 왜 부종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건가요? 림프관 형성이 미흡해서 생기는 증상이라면 좀 더 지속될 것 같아서요..

-----

성장하면서 미흡했던 림프관이 점점 제 기능을 해서 부종이 회복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덕분에 공부가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Vege

25.11.18

엌ㅋ 둘이 다른 사람이네 ㅋㅋㅋㅋ

pma12616

25.12.06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