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등 붓는게 터너증후군을 시사하는 소견인가요?
Lazenca
조회 3541
23.12.19
처음알았네요 ㅜㅜ 근데 왜 붓기가 ‘일시적’으로 생기는건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jschoi0419
23.12.22
‘터너 증후군 환아의 1/3은 손, 발등의 림프부종이나 목의 덧살이나 익상경으로 영아기에, 1/3은 단신으로 소아기때, 1/3은 생식샘 형성 장애로 사춘기에 진단됩니다‘ 라고 퍼ㅇ픽에 나와있네용
베르마알렌
23.12.29
임종평이면 지엽꼬라지ㅉ 하면서 욕하려고 했는데 국시기출이네…떼잉
얼렌의서재
25.06.15
터너증후군에서는 림프관의 형성이 미흡 -> 림프액 배출 원할하지 않음 -> 말초에서 림프액 정체 -> 삼출액의 피하 축적 -> 부종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일린의서재
25.11.06 (수정됨)
터너에서 이런 증상이 생긴는건 처음알았네요. 그런데 왜 부종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건가요? 림프관 형성이 미흡해서 생기는 증상이라면 좀 더 지속될 것 같아서요..
-----
성장하면서 미흡했던 림프관이 점점 제 기능을 해서 부종이 회복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덕분에 공부가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Vege
25.11.18
엌ㅋ 둘이 다른 사람이네 ㅋㅋㅋㅋ
pma12616
25.12.06
오..
댓글 6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