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성 성장지연..?
Lovelove
조회 2262
24.09.09
3백분위수 이하가 아니라서 애초에 저신장이 아닌거 아닌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 ༎ຶ༽
25.01.22
알렌 감별 표에서는 체질성 성장지연을 저신장 아래에 넣어놨던데, 찾아보니까 꼭 저신장이여만 체질성 성장지연은 아니더라구요. 체질성 성장지연 생각할 때는 꼭 3백분위수에 집착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Dr.S
25.09.17 (수정됨)
체질성 사춘기지연이라는 표현이 더 정확한듯 하네요(홍창의 소아과학에도 나오는 표현)
참고로 사춘기지연은 15세까지는 지켜보다가 혈중 테스토스테론이 50미만이면 테스토스테론 주사를 시작합니다.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