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청소년과

비브리오콜레라 장염 치료 질문

호산구

조회 606

25.01.20

비염증성 설사 중에 vibrio cholera 장염만 유일하게 항생제치료를 해볼 수 있고

질병기간, 수분손실을 줄이기 위해 macrolide계열의 항생제를 쓴다 -> 요렇게 이해해도 될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햄찌

25.01.23

콜레라는 중증 탈수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말씀하신 대로 마크롤라이드 계열 항생제를 사용합니다.

이외에도 ETEC는 증상이 심한 경우 항생제를 사용할 수 있으며, Giardiasis도 Metronidazole을 씁니다.

호산구

25.01.23

감사합니다 햄찌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