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의학

가치재, 공공재 설명이 이해가 안됩니다.

춘식이귀여워

조회 671

25.06.12

중간에 설명에서

* 국가는 모든 국민에게 기본적인 보건의료를 제공해야 하므로, 일부 보건의료는 가치재의 성격을 띤다.

이거 가치재가 아니라 공공재로 써야되는 거 아니에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삼년째유망주

25.06.13

문장이 조금 헷갈리게 구성되어 있는 것 같고 가치재에 대한 설명이 빈약해서 그런것 같은데, 가치재는 제가 이해하기로 개인의 소비가 사회 전체적으로 긍정적인 외부효과를 불러오지만 사람들이 과소소비하는 경향이 있어서 정부에서 나서서 이를 소비하는 측면으로 북돋는 정책을 주로 펼칩니다 보건의료 측면에서는 국가주도 예방접종이나, 건강검진사업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점을 미루어 보아 일부 보건의료는 가치재의 성격을 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춘식이귀여워

25.06.13

기본적인 보건의료를 제공해야하고, 생명권을 보장한다는 건 공공재랑 더 관련 있는 것 같아 문장의 인과관계가 이해가 잘 안되었었네요!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