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밤푸딩
조회 480
25.08.13
(1) 수입적 측면
① 적정보험료로의 이행: 현재 저보험료 - 저급여 - 저수가의 구조를 지님
② 재정건전성 확보
(2) 지출적 측면
① 비감염성 질환 시대에 대처하기 위한 체계 전환
② 가치기반 보장성 강화: 성과기반지불제 도입 검토 등
③ 의료공급자, 의료소비자에게 비용을 인식하게 하는 제도 도입 필요
나: 적절한 보험료 - 적절한 급여 - 적절한 수가 로 개선하도록 의료자원을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을 모색해야 겠구나!
우리나라: 의사 수를 늘려서 저보험료 - 고급여 - 초저수가 로 하면 되겠구나!
???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allergy320
25.08.14
ㅋㅋㅋㅋㅋㅋㅋ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