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pha-index(영아사망률/신생아사망률)이 1에 가까울수록 건강수준이 높다.
내닉네임
조회 199
24.02.12
신생아의 사망원인은 산모 체내에서의 이상이나 유전적 이상 등이 대부분 이므로,
영아 사망 (1년 이내) 중 신생아 사망 (28일 이내)이 많을수록, 그 지역사회의 건강수준은 높다고 할 수 있음
라고 배웠는데, 신생아 사망이 높을수록 건강수준이 높은게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신생아는 더 많은 처치로 살려낼 수 있기 때문에 그렇다고 배웠는데 무슨 연관이 있는지 자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anjunold8814
24.02.12
신생아 사망은 영아 사망에 비해서 지역사회의 건강수준이 개입할 수 있는 여지가 적어서 그래요. 신생아 사망은 심각한 유전질환 등 의학적 처치와 관계없이 죽는 (=애초에 살릴 수 없는) 경우가 많고, 1개월~1년 이내 사망은 감염 질환 등 사회의 전반적인 건강수준과 의학적 처치가 개입할 수 있는 여지가 신생아 사망에 비해 높은 거죠.. 마지막 줄에 신생아는 더 많은 처치로 살려낼 수 있기 때문이라는 말은 저도 잘 이해가 되질 않네요.
anjunold8814
24.02.12
건강수준이 향상되면 신생아사망률은 큰 차이가 없는데 영아사망률은 줄어들 수 있다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닉네임
24.03.04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