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의학과

험담 -> 피해망상으로 보기에 약한건지?

당근스무디

조회 498

26.04.29

"사람들이 모여서 절 쳐다봐요. 험담하는 것 같았어요."

-> '험담' 정도로는 피해망상으로 안본다는 말인가요??

누군가 나를 해치려한다는 생각이 피해망상의 필요조건인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벤토리

26.04.29

제가 알기로는 피해망상은 <'나와의 관련성'에 초점 맞춰져 있는 관계망상>에서 한발짝 더 나아가 상대가 나를 해치려는 '공격성/위협'을 느낀다는 점이 다른 걸로 알고있습니다

당근스무디

26.04.29

오 그렇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ㅎㅁ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