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담 -> 피해망상으로 보기에 약한건지?
당근스무디
조회 498
26.04.29
"사람들이 모여서 절 쳐다봐요. 험담하는 것 같았어요."
-> '험담' 정도로는 피해망상으로 안본다는 말인가요??
누군가 나를 해치려한다는 생각이 피해망상의 필요조건인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벤토리
26.04.29
제가 알기로는 피해망상은 <'나와의 관련성'에 초점 맞춰져 있는 관계망상>에서 한발짝 더 나아가 상대가 나를 해치려는 '공격성/위협'을 느낀다는 점이 다른 걸로 알고있습니다
당근스무디
26.04.29
오 그렇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ㅎㅁㅎ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