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풀어도 어렵네요
계속뭐함
조회 200
26.06.08
경조증인 거 같고, 2년 전부터 우울하다는 거 보자마자 고민도 없이 2형을 찍었는데…다시 풀어도 똑같이 그랬네요
최소한 정신의학과, 예방 등 제시문이 중요한 과목들은 좀 더 신중하게 문제를 읽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플라잉비둘기
26.06.08
대충 이런 알고리즘으로 풀면 다 풀리더군요.
기분 들뜸
→ 조증 vs 경조증 삽화 있는지 감별
→ 조증 삽화고 기간 만족(≥7일)하면 BPD 1형
→ 경조증 삽화면 주요우울삽화 있는지 확인
→ 있고 기간 만족(≥4일)하면 BPD 2형
→ 없거나 기간 만족 못하고 오래 지속됐다하면 순환성 장애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