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성 식용부진증 때 체중 증가시키는 mirtazapine 쓰면 딱일 것 같은데 왜 안 쓰나요?
ㄱ
조회 1987
23.12.30
이유가 궁금합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곰구마
23.12.30 (수정됨)
제 뇌피셜인데 신경성 식욕부진증은 입맛이 없어서 안먹는게 아니라 '체형에 대한 왜곡된 인지' 때문에 안먹는 것이기 때문에, 식욕을 좋게 만들어주는 mirtazapine은 효과를 못보는게 아닌가 싶어요! (여담이지만 금쪽같은 내새끼에 신경성 식욕부진증 여자 아이 나온 편이 있는데, 그거 보면 애가 빵보면서 먹고싶어하는데 결국 아무것도 안먹어요)
47세내과박원장의두근두근복수천자술
23.12.30
저도 이렇게 생각했어요. 일종의 강박장애임 잘 보면 대부분의 강박친구들은 SSRI로 치료함. 세로토닌 감소가 뭔가 강박이랑 친구친구한가봐요
ฅʕ •ɷ•ʔฅ
23.12.30
이거 맞아요 질병의 특징에 식욕은 말기까지 유지된다고 써있어요
ㄱ
23.12.30
ㄷㄷ 이런 명쾌한 설명이...! 정말 감사합니다.
1215
23.12.30
예전에 정신과 교수님이 얘기해주시기를 식욕을 올리는 약이 다양하게 있지만 신경성 식용부진증에서는 처방해도 결국엔 다시 어떻게서든 굶거나 토해낸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긴급하게 영양공급이 필요할때는 입원치료하고 정신적치료로는 강박/우울 등 관련의 치료를 하지 식욕을 올리는 방법으로는 하지 않는다고 하셨어요!
ㄱ
23.12.30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ㅠㅠ
댓글 6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