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 증상은 없는건가요?
Carrotcandy
조회 611
24.08.13
오래 앉아 있을 때 손을 많이 만지작거리거나 발을 꼼지락거리는데 틱증상으로 볼 수 없나요?
틱이 있으면 클로니딘이 답이 될 수 있지 않나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X
24.08.14
손 만지작 꼼지락 거리는걸 틱으로 보기는 조금 힘들어 보여요. 틱장애는 보통 운동틱(특정 근육의 움직임 등) or 음성틱(특정 소리내기 등)이 나타나야 하는데 빠르고 반복적으로 나타나죠. 근데 문제의 환자는 오래 가만히 못 있는 단순 주의력결핍에 가까워 보이네요.
저녁에먹는삼겹살
24.12.26
adhd hyperactivity/impulsivity 진단기준에 꼼지락거리는 게 있습니다!
저녁에먹는삼겹살
25.12.27
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