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의학과

언어장애는 이해와 말하기 둘다 안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친칠라

조회 1041

24.12.01

이해가 잘 돼도 언어장애라고 진단이 가능한가요?

알렌 표에도 언어장애: 이해X 말하기X로 되어있어요

지금문제는: 이해O말하기X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hana

25.05.15

언어장애는 표현성과 수용성(=혼합형. 수용에 문제가 있으면 대개 표현에 문제가 있음)으로 분류하며 표현성이 가장 흔하다고 합니다. 아마 알렌 표가 단순히 쓰다 보니 오류가 있는 게 아닌가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https://ilovecna.modoo.at/?link=6f1ytu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