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 내과

하행대동맥인건 알겠는데 통증지속되면 수술아닌가요?

공부라자

조회 998

25.11.13

통증이 조절이 안되는 상황인지는 애매하긴 하지만

약간 코에걸면코걸이 귀에걸면귀걸이식 문제같음 ㅜ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아아으으

25.11.13

  1. 통증이 지속되든 말든 어쨌든 먼저 혈압은 조절해야 함

  2. uncomplicated하고 stable한 하행대동맥 환자의 경우에는 내과적 치료만 진행하는 경우가 많음

  3. 위 경우가 아니더라도 하행대동맥은 stent로 endovascular repair를 진행하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수술보다는 시술이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