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행대동맥인건 알겠는데 통증지속되면 수술아닌가요?
공부라자
조회 998
25.11.13
통증이 조절이 안되는 상황인지는 애매하긴 하지만
약간 코에걸면코걸이 귀에걸면귀걸이식 문제같음 ㅜ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아아으으
25.11.13
통증이 지속되든 말든 어쨌든 먼저 혈압은 조절해야 함
uncomplicated하고 stable한 하행대동맥 환자의 경우에는 내과적 치료만 진행하는 경우가 많음
위 경우가 아니더라도 하행대동맥은 stent로 endovascular repair를 진행하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수술보다는 시술이라고 생각함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