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행이면
내좀살리도
조회 797
25.11.17
무증상은 약물
유증상은 TEVAR니까 TEVAR아님?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훔냘훔냐
25.11.19
Ascending aorta 침범이 없는 경우 기본적으로 1번째는 혈압 조절을 하고, 단순히 무증상/유증상이 아니라 "stanford type B" "complicated" aortic dissection이면 TEVAR를 고려합니다.
예를 들어 약물로도 혈압/통증이 계속 지속되고, perfusion이 안 좋거나(허혈), rupture가 더 심해지는 등의 상황에서 TEVAR를 하게 됩니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