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 내과

aortic dissection에서 약물이

틀린거또틀려

조회 636

25.12.10

bp 떨치려고 nitroprusside

hr 떨치려고 bb쓰는거 아니에요???

고혈압성 응급에서도 급성기에 nitroprusside쓰는데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6

알렌의사진

25.12.10

reflex tachy생길 수 있어서 무조건 베타블로커 먼저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알렌의사진

25.12.10

bb가 1st고 vasodilator가 그 뒤에 필요시 사용?정도로 외우려구요

YJW

25.12.13

Extreme Hypertension이 아니라면 AD에서 Nitroprusside 비롯한 Vasodilator 쓰면 안됩니다. Dissection flap이 더 커 질 수 있습니다. Cardiac output을 낮추어 가라앉혀 주어야 합니다.

틀린거또틀려

25.12.13 (수정됨)

고혈압성 응급 치료제가 nitroprusside인데 180 120기준아닌가요

해당환자도 sbp180넘어서요

dgson98

25.12.14

단순 고혈압 낮추기 위한 용도는 labetalol, nicardipine도 가능해요. 오히려 그냥 혈압 높아서 오면 nicardipine 먼저 많이 씁니다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적어서요 다만 지금은 대동맥 박리가 있어서 bb 먼저 사용해야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국수

26.06.19

BB는 단독 가능, nitroprusside 쓰려면 BB랑 같이 써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