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 내과

이게 뭘 의도하도 낸 문제인가요?

김찬호

조회 413

26.05.31

실제 시험장에서는 hydrocortisone이 아니라 prednisolone이었다는데

도대체 뭘 의도하고 낸걸까요?

Adrenal crisis? 아님 Hyponatremia??

보통 Adrenal crisis는 hydrocortisone주고 NS 주는걸로 아는데..

그럼 Adrenal crisis에서 hyponatremia가 의식저하와 나타나면 3% saline 주라는 뜻인건가?

근데 의식저하가 hypoglycemia에 의한 것일 수도 있지 않나요?

이걸 시험장에서 어떻게 고르라는거야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