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뭘 의도하도 낸 문제인가요?
김찬호
조회 413
26.05.31
실제 시험장에서는 hydrocortisone이 아니라 prednisolone이었다는데
도대체 뭘 의도하고 낸걸까요?
Adrenal crisis? 아님 Hyponatremia??
보통 Adrenal crisis는 hydrocortisone주고 NS 주는걸로 아는데..
그럼 Adrenal crisis에서 hyponatremia가 의식저하와 나타나면 3% saline 주라는 뜻인건가?
근데 의식저하가 hypoglycemia에 의한 것일 수도 있지 않나요?
이걸 시험장에서 어떻게 고르라는거야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