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일차성 자발성 기흉의 재발방지 치료의 적응증

갸가겨거교고

조회 363

25.10.10

일차성 자발성 기흉의 재발방지 치료가 폐기포절제술이고

재발성 기흉일 경우에 시행한다고 되어있는데

그럼 재발한 기흉은 흉관삽관 하고 수술 날짜까지 기다리다가 수술도 하는걸로 이해하면 될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꼬마돌돌

25.10.10

네넵 환자 호흡곤란 있거나 폐 확장이 안되는 상황이면 튜브 넣어서 감압하고, 폐 재팽창 유도한 다음, 조절 잘 되면 elective하게 bleb/bulla 절제합니다.보통 체스트 튜브 같은 보존적 치료는 재재발률이 높기 때문에, surgery를 해야하는거죠. 요즘에는 재발한 PSP가 stable 하다면 초기부터 바로 수술하는 경우도 있다고는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흉관삽관을 통해 안정화하고 날짜 잡아서 수술하는 게 표준 치료입니다.

갸가겨거교고

25.10.11

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