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이거 혹시 CO2 narcosis가 일어나고있는 상황일까요?

몰?루피라비르

조회 1433

25.10.13

산소포화도 88-92여야되는데 99여서요

그러면 혹시 치료에 FiO2낮추기 라고 하면 답이 될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삭제된 댓글입니다.

비숑귀여워

25.10.13

네 그렇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 PaCO2가 주어지지 않은 점, CO2 narcosis 로 인한 CNS 억제 증상, 의식저하, 대사산증 등 보다는 단순한 호흡곤란만 호소하고 있어 COPD 급성악화가 출제자의 의도로 선택지에 FiO2 감량 등 이 있더라도 steroid 를 고르는 것이 보다 적절한 답안이라고 생각 됩니다. : )

삭제된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