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산소포화도가 99%여서 적정 수준으로 조절해야된다는데

뉴런

조회 1460

25.10.18

산소포화도가 99%이므로 적정수준으로 조절해야된다는데,

그럼 문제 상황에서는 현재 산소 치료를 환자가 받고 있는 상황으로 가정한건가요?

그래서 산소치료는 고유량으로 받고 있을 것이라 생각해서, 낮추어 조절해주고

약물 치료 중에 보기에 있는 스테로이드를 사용해볼 수 있다는건지..

COPD 급성악화된 환자가 SaO2 99%인것도 이상하지만 문제 상에 산소치료했다는 내용이 어디에도 없는데

산소요법 건너 뛰고 스테로이드를 바로 선택하는게 맞나 싶습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뉴런

25.10.18

산소 치료를 만약 안받고 있다면 FiO2를 낮춰서 SaO2를 낮추는건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