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포화도가 99%여서 적정 수준으로 조절해야된다는데
뉴런
조회 1460
25.10.18
산소포화도가 99%이므로 적정수준으로 조절해야된다는데,
그럼 문제 상황에서는 현재 산소 치료를 환자가 받고 있는 상황으로 가정한건가요?
그래서 산소치료는 고유량으로 받고 있을 것이라 생각해서, 낮추어 조절해주고
약물 치료 중에 보기에 있는 스테로이드를 사용해볼 수 있다는건지..
COPD 급성악화된 환자가 SaO2 99%인것도 이상하지만 문제 상에 산소치료했다는 내용이 어디에도 없는데
산소요법 건너 뛰고 스테로이드를 바로 선택하는게 맞나 싶습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뉴런
25.10.18
산소 치료를 만약 안받고 있다면 FiO2를 낮춰서 SaO2를 낮추는건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