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X선 상 흡인 폐렴 vs 결핵

인간20

조회 178

26.04.22

오른쪽 폐 중앙 정도에 cavity가 있는 것으로 보아 결핵을 더 의심했는데 흡인 폐렴에서도 가능한 소견인가요? 아니면 cavity가 아닌건지… 상엽이 아니라 결핵으로는 볼 수 없는건지,,,,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CHY

26.04.26

1) cavity처럼 보이는 건지 진짜 cavity인지는 확인해봐야 할 일잉빈다. 늑골, 혈관, 기관지, 견갑골 음염 등이 겹칠 수 있기 때문..

2) 폐렴에서도 cavity가 충분히 생길 수 있습니다. 폐실질이 괴사하면서 괴사성 폐렴이나 폐농양으로 진행하면 cavity가 보일 수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