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iphery 쪽 폐암아닌가요
살아남는놈이강한자
조회 219
26.05.09
왼쪽 하부에서 수포음도 들리고.. 해서 Periphery 라고 생각해서 피부경우 바늘생검 골랐는데,
Periphery 라면 일단은 기관지내시경 -> CT 찍고 나서 생검하나요? 쓰고보니 그런거같네요..
아래 질문에 중심부라고 하시는 분 계신데
혹시 central 이라면 그 근거는 뭐가 있을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rowlands
26.05.09
뭔지 모르겠으니까 일단 CT 찍어보는 게 맞는거죠 (PCNB 한다 해도 CT 먼저 찍는 거고)
holt2014
6시간 전
기관지내시경 생검이든 pcnb든 ct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실습돌아봤는데 애초에 pcnb는 ct기계에서 한장씩 찍으면서 영상교수님이 직접 주사기로 하는 생검이더라구요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