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기관 편위

응원해1102

조회 88

26.05.18

해설에 기관이 오른쪽으로 편위돼 있다고 하는데 저정도도 편위됐다고 보나요?? ㅜㅜ

사진 여러개를 봐도 뭘 기준으로 편위를 봐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Mmm

26.05.18

실제로 촬영할때 환자의 자세에 따라 편위가 없는데 있어보일수도 있고, 있는데 확인하기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Vertebrae의 spinous process들을 기준선으로 잡고 한쪽으로 대략 1cm정도 벗어났는지 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