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근데 해설에서 말하는 저 pleural line

개굴개굴개구리노래를안한다

조회 60

26.06.13

pleural line 맞나요? 라인 바깥쪽도 일반 폐음영처럼 보이고, 저게 맞다면 저정도 기흉에 숨쉬기도 힘들다는데 가슴관삽입이 맞지않나 싶어서요

뭐 달아놓은 선일 가능성은 없나요? 바보같은 질문이면 죄송함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서서히

26.06.13

화질이 안좋아서 그럴 수 있고 헷갈릴땐 살짝 멀리서 전체적으로 보시면 폐음영 구분이 잘 됩니다.
과거엔 크기가 크면 Chest tube를 넣었지만 최근엔 크기보단 재발성이나 불안정한걸로 판단하는 추세이구요. 이 환자는 첫 기흉이고 바이탈도 안정적이고 호흡음도 정상이니 일단 산소 주면서 f/u해보는게 맞겠습니다.

만약 말씀하신대로 첫 기흉에 증상이 심하다고 판단된다면 chest tube보다는 needle aspiration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지에 없으니 답은 산소 공급입니다.

개굴개굴개구리노래를안한다

26.06.13

호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