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ILD의 치료에 관하여

감비아파동편모충

조회 2050

23.12.24

퍼시픽 ILD 단원에 따르면

스테로이드는 ILD의 치료가 될수없다고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는데요.

ILD 하위분류를 보면

1st: IPF, 2nd: NSIP, 3rd: COP입니다.

IPF는 아니지만, NSIP와 COP는 steroid가 TOC입니다.

이정도면 IPF를 제외한 ILD에서 steroid가 치료가 된다 라고 말해도 되지 않나요..?

어떤 맥락에서 저런 문장이 나오게 된 것인디 모르겠습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vori

23.12.30

그러게요.. 근데 지금까지 간질성폐질환 치료로 스테로이드가 나온걸 본적이 없긴 하네요(혹시 보셨다면 말씀부탁드려요) 보통 IPF 치료> 펄페니돈 닌텐다닙 IPF 급성악화>스테로이드 이런식으로 나오는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