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기흉에서 과공명음이 들리는 이유가 뭔가요?

군만두먹으려고짜장면시키는놈

조회 1392

24.03.30

폐기종과 달리 기흉은 폐가 아니라 pleural space에 공기가 차는건데 왜 과공명음이 들리나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3

clavicle

24.03.30

과공명음 자체가 속이 비어 있고 공기를 포함하는 구조가 있을때 나타납니다.

오히려좋아

24.03.30

과공명음에서 심해지면 tympanic

allena

24.03.31

아.. 아래에 답변많이 달아주셨는데 뭐가 헷갈리시는건지 알거같아요. 폐 구조를 생각해보세요, 폐를 전체적으로 pleural space가 둘러싸고 있잖아요! 공기있으면 과공명음이라는건 아실거고.. 청진기 닿는부분은 폐를 전체적으로 둘러싼 흉막이니까요. 혹시 제가 그랬던것처럼 헷갈리시는건가 싶어..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