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흉에서 과공명음이 들리는 이유가 뭔가요?
군만두먹으려고짜장면시키는놈
조회 1392
24.03.30
폐기종과 달리 기흉은 폐가 아니라 pleural space에 공기가 차는건데 왜 과공명음이 들리나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clavicle
24.03.30
과공명음 자체가 속이 비어 있고 공기를 포함하는 구조가 있을때 나타납니다.
오히려좋아
24.03.30
과공명음에서 심해지면 tympanic
allena
24.03.31
아.. 아래에 답변많이 달아주셨는데 뭐가 헷갈리시는건지 알거같아요. 폐 구조를 생각해보세요, 폐를 전체적으로 pleural space가 둘러싸고 있잖아요! 공기있으면 과공명음이라는건 아실거고.. 청진기 닿는부분은 폐를 전체적으로 둘러싼 흉막이니까요. 혹시 제가 그랬던것처럼 헷갈리시는건가 싶어..ㅎㅎ
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