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

태아 손실의 기준을 GA 10w 으로 잡는이유가 궁금합니다

개기면드럼통

조회 394

26.02.09

ㅈㄱㄴ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iIlIllIIiiiilI

26.02.20

임신 10주 이전에는 융모가 탈락막 내에 박혀 있어요. 확산 방식으로 영양을 공급받죠. 모체 혈류와는 차단되어 있어요.

10주 전후에 모체 혈류가 intervillous space로 유입되고 융모가 혈류에 직접 노출됩니다.

이 시점에서 항인지질항체는 융모 세포와 결합하여 보체를 활성화하고 혈전을 형성하여 융모 관류를 차단해요.

융모는 재생 능력과 대체 혈관이 없어 급성 태반 기능 부전이 발생하고 이는 태아 손실로 이어지죠.

10주 이후 태아 손실은 융모 및 혈전의 문제이고, 10주 이전 손실은 배아 자체 문제일 가능성이 큰 것입니다.

개기면드럼통

26.02.2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