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수술법은 margin negative wedge resection 아닌가요...?
87세박찬수할아버지인생최후의끌어차기
조회 1165
25.05.15
KMLE에는 wedge resection을 할 때 2~3cm정도 종양 주위 위벽을 포함하여 절제한다고 적혀 있는데
알렌 설명에는
adenocarcinoma 위암과 달리 위의 많은 부분을 절제할 필요가 없다고 되어 있어서 헷갈립니다...ㅠㅠ
아니면 2~3cm 정도는 적게 절제하는 거라고 생각하는 걸까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카피바라2
25.05.15 (수정됨)
전절제술, 아전절제술처럼 많은 부분을 절제 할 필요가 없다는 말 같습니다
학점확대멈춰
25.05.15
쐐기절제술보다 큰 거면 distal이나 total gastrectomy 이런 거 얘기겠지요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