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과

‘수술 후 3시간 동안 소변이 없음’ 이거 큰일인가요?

hana

조회 1577

25.05.25

사람이 3시간 소변 안 누는 건 흔하지 않나 싶어서 여쭙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4

닥터키도리

25.05.25

아마 소변줄 끼워났는데 거의 안나오고 있으면 신장이 일을 안하고 있다고 본 것 같은데요? 사람이 소변을 3시간 넘게는 참을 수 있어도 소변은 실시간으로 계속 생산중이니깐요

hana

25.05.25

요정체가 있을 때 도뇨관을 삽입하는 게 아니라 수술 이후에는 기본적으로 도뇨관이 있는 상태인 건가요? ㅠㅠ

닥터키도리

25.05.25

네 제가 알기로도 수술 이후에는 기본적으로 도뇨관이 꽂혀있는 상태인걸로 아는데 소변백에 소변이 하나도 안나오니까 핍뇨/무뇨 상황을 의심한 것 같아요!

히포크라테스

25.05.26

아빼나 꼴레같은 시간이 비교적 짧게 걸리는 수술에는 소변줄 안끼우지만, 장시간 수술을 하게되면 대개 소변줄 끼우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위 문제 환자는 저위전방절제술과 간절제까지 했으니,,, 소변줄 끼워놓아져있겠구나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