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과

수액 주입해도 되나요?

mexxo

조회 574

25.08.11

답은 쉽게 골랐는데 문제를 읽다가 의문이 들어서요

복부대동맥류 파열인데 혈압 낮다고 수액 수입해도 되나요? ㅜ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3

밤푸딩

25.08.11

Permissive hypotension이라고 의식 돌아올때까지만 수액 주입하고 그 이상 혈압을 올리지는 않을거 같아요. 수축기혈압 70~90 사이로 유지될 정도로만 최소화한다고 하네요.

mexxo

25.08.12

감사합니다!

holt2014

25.10.12

*대동맥박리는 수축기혈압 100-120 유지가 목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