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과

문제랑은 상관없지만 수혈/수액 궁금한게 있는데요

예뀌

조회 260

25.11.29

  1. 수혈의 적응증 (hb<7) --> rbc 수혈

  2. 수혈의 적응증 + hypovolemic shock (hemorrhagic shock) --> iv fluid 로 volume expansion 후 rbc 수혈

이 순서로 이해하면 맞을까요?? 수혈의 적응증이어도 우선 iv fluid 부터 줘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1등급수고

25.11.29

넵 물론 실제론 거의 동시에 일어나겠죠??

혈압이 낮으면 Hb이 아무리 빵빵해도 피가 잘 안가지만 Hb이 낮더라도 피를 빠르게 돌려주면 가긴 간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