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tula 협착 시 bruit thrill 이 있어야 정상인가요 없어야 정상인가요?
해내야지
조회 322
25.12.18
하이패스에는 높은 bruit이 느껴진다는데 알렌에서는 안느껴진다고 하네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Mmm
25.12.18
정상적으로 기능하고 있는 AV fistula의 경우엔 동맥->정맥으로의 빠른 혈류로 인해 thrill, bruit이 있는 것이 맞습니다. 이 경우에는 저음으로 continuous하게 들릴 것입니다.
그러나 협착이 생길 경우 혈관직경이 좁아지고 그로인해 혈류 속도가 올라가서 high pitched하게 들리는 것입니다. 휘파람이을 불거나 바람같은거 불때 넓은 구간을 통과하는 것보다 좁은 공간을 통과할 때 음이 높아지거나 쒸익 이런 느낌의 소리가 들리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협착이 완전한 폐색이 되면 아예 bruit이나 thrill이 안느껴지겠지요.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