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과

복수 있는거 아닌가요?

오늘의문제살인마

조회 201

26.05.04

child pugh 6점이 아니라 5점이라고 해서 질문드립니다.

복부팽만 등 증상 없으니까 없다고 봐야하는건가오?

ct소견만봤을땐 복부내에 간이랑 장기들이 둥둥떠있는거같아서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도17호

26.05.04 (수정됨)

아래쪽은 폐입니다.

색깔이 피하지방이랑 비교해도 더 밀도가 낮아서 공기입니다.

장기 위쪽에 있는 건 지방과 bowel로 보이고요

만약 복수면 색깔이 더 진한 회색깔입니다. Fluid level도 관찰되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