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과

내치핵과 외치핵 구분

별나비

조회 387

26.05.11

해설 읽어보니

보라색 동그라미가 내치핵

빨간색 동그라미가 외치핵을 언급하는 거 같은데 혹시 맞을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iIlIllIIiiiilI

26.05.23

네 맞아요.

이 사진에서 가운데 붉은 덩어리들은 축축하고 점막처럼 보이고 전형적인 탈출성 내치핵 모양이라 치상선 위에서 내려온 내치핵으로 판단합니다. 반면 양옆은 항문 주위 피부와 연속되고 피부색이며 상대적으로 건조하고 주름져 보여서 외치핵 성분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