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공장연결술을 하겠다는건 협착부위 그대로 놔둔다는 뜻 아닌가요?
SeeSeeIcan'tsee
조회 161
26.06.08
이런.. 식으로 만든다고 이해했는데 해설이 좀 이해가 안가네요
아님 유문부 절제술을 한다음에 billroth II를 하겠다는건지?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플라잉비둘기
26.06.08
이 부분에 대해 저도 궁금해서 찾아보았었는데 10년 동안 반복된 만성 위염으로 인한 GOO의 경우 주변 조직이나 장기들(담도, 췌장)과도 adhesion 되어있어 굳이 안건들고 bypass만 만든다고 합니다. 여기서 유문부절제술이나 pyloplasty 시도하다가 담도나 췌장 건들면 큰일난다고 하네요.
SeeSeeIcan'tsee
26.06.09
네 저도 그렇게 이해했는데, 해설에는 협착 제거 + 위공장 연결술 한다고 해서 어떤 술식을 지칭하는지 헷갈려서요..! 둘다 위궤양성 협착에 사용하는거 맞는거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