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과

PAD 약물치료

londond

조회 1136

23.11.19

이 경우 약물치료는 못하나요? revascularization 적응증이 약물치료에도 불구하고 심한 파행이 있을 때인데, 이 케이스에도 해당 되나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2Hour

23.11.22

말씀하신대로 약물치료 시도를 했는지도 모르고, CLI도 없기 때문에 약물치료를 먼저 시도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문제 내신 교수님 출제의도가 "PAOD에 적절한 치료로 뭐가 있는지 아는지"를 간단하게 묻는 수준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PTA 말고 다른 답가지를 전부 PAOD와 상관 없는 것으로 줘서 약물치료랑 고민하지 않게끔 낸 것 같습니다.

londond

23.11.26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