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과

담관암 파트 관련 여쭙습니다…!

becky

조회 1665

23.12.07

외과 너무 어려워요… 여기 내용이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1. 간내담관암이 아닌 모든 담관암은 GB를 제거하나용?

퍼시픽에는 그런말이 없었던거같아서요,,,!

  1. Courvoisier’s sign 유무로 위 아래 담관암 판별 가능한 거 맞나여?

  2. Bilat. Hepatojejunostomy는 모든 담관암 수술시 하는 건가여?

  3. Bypass surgery 랑 stent 배액 중 어떤게 더 우선인가요? 환자 상태 봐서 달라지나요?

  4. 항암은 수술 불가할때 되도록 해보는 쪽인지 굳이 안하는지 궁금합니다. 수술 불가한 환자 문제주고 보기에 항암 나오면 골라도 되려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2

Mallang22

23.12.18

1. 암의 위치가 middle 일때만 제거합니다 2. 암의 위치가 ampulla 근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bypass 수술 말씀하시는것같은데 palliative 치료입니다 4. Stent 넣어보고 안되면 bypass 합니다

유강남은퇴해

25.11.03

전공의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