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관암 파트 관련 여쭙습니다…!
becky
조회 1665
23.12.07
외과 너무 어려워요… 여기 내용이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간내담관암이 아닌 모든 담관암은 GB를 제거하나용?
퍼시픽에는 그런말이 없었던거같아서요,,,!
Courvoisier’s sign 유무로 위 아래 담관암 판별 가능한 거 맞나여?
Bilat. Hepatojejunostomy는 모든 담관암 수술시 하는 건가여?
Bypass surgery 랑 stent 배액 중 어떤게 더 우선인가요? 환자 상태 봐서 달라지나요?
항암은 수술 불가할때 되도록 해보는 쪽인지 굳이 안하는지 궁금합니다. 수술 불가한 환자 문제주고 보기에 항암 나오면 골라도 되려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Mallang22
23.12.18
1. 암의 위치가 middle 일때만 제거합니다 2. 암의 위치가 ampulla 근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bypass 수술 말씀하시는것같은데 palliative 치료입니다 4. Stent 넣어보고 안되면 bypass 합니다
유강남은퇴해
25.11.03
전공의신가요?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