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말초동맥질환에서 동맥내막절제술이 답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을까요? 알렌 해설 상으로는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에 대부분 bypass를 한다고 하구요. 유니온 해설에는 급성동맥폐쇄일 때 하는 술기라고 설명하고 있어서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댓글 2개